top of page
CK_cm08297437.jpg

News / Notice

Dewcell Biotherapeutics는 혈소판 기술 혁신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Home > News / Notice

산업부, ‘860억 투자유치’ 37개 소부장 기업에 812억 R&D 연계 지원

정부가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등 민간 투자사로부터 총 86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32개 중소·중견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의 유망 기술개발에 3년간 812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한다.



(사진=게티이미지)


산업부는 15일 이 같은 올해 소부장 투자연계형 R&D 지원대상을 발표하고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산업부는 정부 R&D 지원사업의 실효를 높이고자 지원대상 기업의 민간투자 유치를 전제로 지원 대상을 선정해오고 있다. 민간에서 투자유치를 받을 정도의 사업성을 인정받은 기업의 기술을 선별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소부장 기업으로서도 CVC 등 투자사에 ‘투자 시 이에 매칭해 정부 R&D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해 더 쉽게 투자받는 선순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산업부는 2020~2022년 3년간 1853억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한 116개 소부장 기업에 2863억원의 정부 R&D 예산을 지원했고, 이들 기업은 다시 민간으로부터 3000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올해 선정된 32개 기업은 올해부터 3년 간 총 812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올해 총 지원예산은 210억원이다. 반도체 분야에선 △위브 △더굿시스템 △넷솔 3곳이 민간투자유치를 통해 정부 R&D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올 한해 가각 6억7900만원의 정부 지원을 받는다. △오럼머티리얼(디스플레이) △시너지 △릴엠 △씨엔피솔루션즈 △밀리웨이브 △와이젯 △엠트리센 △아이브 △셀리코(이상 전기·전자) △대영엔지니어링 △하나옵트로닉스 △아르케 △티앤이코리아 △비트센싱(이상 자동차), △폴라리스쓰리디(기계) △제일화성(화학) △유니크닷 △메타포어 △라트바이오 △폴리윅 △씨티셀즈 △듀셀바이오테라퓨틱스 △옴니아 메드 △도프 △리센스메디컬 △클리노믹스(이상 바이오) △페리지에에어로스페이스 △우나스텔라(우주항공) 등도 올해 4억~6억원의 예산을 각각 받게 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수 소부장 기술 보유 기업에 대한 R&D 지원을 통해 민간 투자유치가 확대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과 수요~공급기업 간 협력모델 구축 확대 등을 통해 소부장 협력 생태계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공혈소판 생산' 듀셀바이오, 90억 투자 유치

'en-aPLT' 인공혈소판 생산 플랫폼 고도화…대량생산 기술 개발누적 투자금 150억…정부 과제 연구개발비 120억 확보 수혈용 인공혈소판을 생산하는 스타트업 듀셀바이오테라퓨틱스(대표 이민우·이하 듀셀바이오)가 9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투자 유치로 독자 기술로 개발한 'en-aPLT' 인공혈소판 생산 플랫폼을 고도화해

Comments


bottom of page